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2021 스코페 코딩 페스티벌 후기

by Hwan2 2021. 3. 31.
728x90
반응형

 

 

 

스코페라는 코딩 페스티벌을 봤습니다.

 

재미도 있었고, 저같은 취준생 입장에서 굉장히 좋은 취지의 대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1차, 2차로 나눠지고, 모두 4시간 시험이었습니다.

 

1차는 총 6문제로 저는 5문제 반정도 풀었습니다.

그 후 상위 1000명을 커트라인으로 2차 시험을 기회를 줍니다.

 

운좋게도 1000명안에 들어서 2차 시험을 봤습니다.

 

2차시험은 총 4문제가 나왔습니다.

 

1번은 투포인터로 쉽게 풀리는 문제.

2번은 크루스칼 알고리즘을 이용하면 쉽게 풀리는 문제.

3번은 조상 찾기 문제.

4번은 문자열 찾는 문제.

 

1번과 2번은 쉽게 풀렸고, 패스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3번과 4번이었는데,

3번은 맞게 작성한것 같은데 계속 패스처리가 안되서 이것 저것 시도하다가 제출했습니다....

 

4번같은 경우에는 KMP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문자열을 빠르게 찾도록 했는데, 정답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시간복잡도가 10억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문제는 3번과 4번이 주최측에서 약간의 오류?가 있다고 점검중이라고 하네요.

 

어떻게 점수처리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참가 기념으로 BHC치킨 기프티콘 줬습니다. 

 

100명 한정으로 애플 관련 상품을 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거 평생 받아본적이 없어서 아마 당첨은 안될 듯 싶네요.

 

왓챠, 오늘의집, 마켓컬리, 번개장터, 쏘카, 브랜디 이렇게 6개 기업에 채용기회를 준다고 하는데,

 

우수 개발자 기준이니깐 아마 전 안될 듯 싶네요.

 

 

생애 첫 대회? 였는데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경품 당첨되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스킨편집 -> html 편집에서